2022년 제7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자원활동단 ‘키아다즈’ 발대식 사진.ⓒ조직위

2022년 제7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KIADA, 키아다)에서 활동하게될 자원활동단 ‘키아다즈’가 지난 10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키아다즈는 전세계 장애예술인들이 원활하게 교류하며 창작활동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일선에서 지원하는 국제공연예술분야 대표 자원활동단이다.

공연예술과 국제협력에 관심이 많고, 미디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총 15명을 선발했으며, 올해 행사 종료시점인 11월까지 활동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2여년 만에 본격적인 오프라인 국제무용제가 재개되는 만큼 이번 키아다즈에서는 총 4명의 임원을 선발해 보다 키아다즈 활동을 체계적이고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했다.

KIADA2022 티저 영상, 국내외 참여팀 소개 영상 제작 등 콘텐츠 기획 및 배포를 통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각 파트별 활동으로는 △국제교류 - 해외 초청팀 의전 및 통역 △홍보 - 콘텐츠 기획·제작 및 배포 △운영 - 티켓 및 행사장 운영 및 관리 등 오프라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영묵 키아다 조직위원장(빛소리친구들 대표)은 “키아다즈는 무대 뒤에서 빛나는 그들의 활동으로 지난 여러 해 동안 국내 예술가는 물론 해외 예술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라며 “장애예술을 사랑하고 우리 모두가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꿈꾸는 여러분이 키아다즈 활동에 긍지를 가지고 진심으로 활동에 임한다면 키아다는 전 세계인들에게 고귀한 축제의 한 마당이 될 것”이라고 축하와 격려를 건넸다.

단장으로 선발된 국제교류 파트 이주은씨는 “언젠가 활동을 꼭 해보고 싶었던 키아다즈에 선발되어 정말 기쁘다”며 “특히 단장으로 선발된 만큼 부단장, 간사 그리고 타 팀원들 모두와 함께 키아다가 올해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최고의 국제축제가 될 수 있도록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활동할 것”이라며 키아다즈 활동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한편, 제7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는 다가오는 11월 2일부터 6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진행되며 해외 초청 워크숍, 국제학술 심포지엄, 프리레지던시 프로그램 등의 부대프로그램은 10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