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 이미지.ⓒ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국민이 국내·외 핵심 장애인 통계를 손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를 발간·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한 눈에 보는 장애인 통계’는 모든 국민이 장애인과 관련된 통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핵심 지표를 그래프 형태로 작성한 자료로서, 국내외 장애인 통계를 통계표 중심으로 정리한 기존의 통계집과는 별도로 2015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한 눈에 보는 2020 장애인통계’에 수록된 내용은 우리나라 등록장애인 현황, 장애인 경제활동 현황, 기업체의 장애인 고용현황, 장애인 의무고용 현황, 고용서비스 경험 및 욕구, 영역별 장애인복지 현황, 해외 장애인 통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발간된 자료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정과 공단 설립 30주년을 맞아 ‘장애인고용 Now & Then’, ‘장애유형별, 생애주기별 장애인의 일과 삶’ 등 새로운 테마의 통계 인포그래픽을 수록하여 복잡한 장애인 현황을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주 고용개발원장은 “통계는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중요한 기반으로, 장애인 통계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본 자료를 제작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하고 시의성 높은 통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발간된 ‘한 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는 공단 홈페이지 통계자료실(www.kead.or.kr) 및 고용개발원 홈페이지(edi.kea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