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 포스터. ⓒ김원희

지식경제부의 후원을 받아 국민편익증진 기술개발사업(QoLT)을 수행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QoLT산업기술지원센터(센터장 이상묵 교수)가 ‘2012년 QoLT 장애학생 해외연수 프로그램’ 참가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내년 2월 21일부터 29일까지 미국 LA의 주요 대학에 방문하여 선진화된 재활시설과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장애인 IT 기기 전시회 등을 견학하는 일정으로 꾸려진다.

총 선발 인원은 5명으로 QoLT 산업기술지원센터에서 연수에 필요한 왕복항공권, 기간 내 숙박 및 식사, 여행자보험, 프로그램에 필요한 일부 소요경비 등을 지원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기존에 참여한 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접수마감은 12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방법은 QoLT 웹사이트(http://qolt.snu.a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december@snu.ac.kr)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QoLT 산업기술지원센터(02-877-1269)로 하면 된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1차 합격자는 12월 16일 QoLT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선발 절차는 서류 심사를 통해 1차 합격자를 선발하고,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1차 합격자는 12월 16일경

한편 ‘QoLT 장애학생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장애대학생들이 해외기관 방문을 통해 다양한 전공탐색 기회의 폭을 넓히고, 발달된 복지 선진국 연수를 통해 장애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올 2월 시작됐다.

*이 글은 서울대학교 QoLT산업기술지원센터 김원희 연구원이 보내왔습니다. 에이블뉴스 회원 가입을 하고, 편집국(02-792-7785)으로 전화연락을 주시면 직접 글을 등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