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4)

시간순 찬성순 반대순
나도최중증  2018-05-09 오후 1:13:00  
:28 :1
선택권을 당사자에게,,,
No.40698

단체나 개인이나, 모두들 자기의 이익관계에 따라 이상한 논리를 내세워 말들을 합니다.
여러말 할것없이, 인지능력이 좀 어려우신 분들은 그 보호자들 에게,,, 그리고 인지능력이 멀정한 중증,최중증, 장애인 에게는 당사자에게,,,, 취사선택권을 주면 될것을, 왜이렇게 힘들게들
하는건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댓글(0)
 | 

cultiv  2018-05-08 오후 5:14:00  
:19 :4
맞습니다.
No.40697

저의 소견으로는 장애는 크게나눠서 신체적 장애와 정신적 장애가 있을것입니다.
장애지원은 복지국가라는 큰 틀에서 국가가 책임을 지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이 중 하나인 활동보조는 장애인의 사회성함양과 장애가족의 휴식을 지원하는 좋은 취지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신적 장애인의 경우 예측할 수 없는 돌발행동(예컨데 이전사건으로 병원에서 발달장애아가 어린아이를 창문밖으로 던진 케이드 스 등) 등으로 활동보조원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대단이 많다는 것을 알야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아이는 다른이로하여금 활동보조를 시킨다하여 사회성을 높일 수 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최소한 정신적으로 아픈 아이들의 경우에는 가장 잘 알고 있는 그의 가족이 활동보조를 할 수 있도록 법의 개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장애인에 대한 활동보조를 국가책임제와 사회성함양으로 퉁쳐서 주장하지말고 특수성에 따라 요구도 달리하는 것이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는 국가책임제 및 사회성함양을 반대하는 것이 아닌, 신체적 장애와는 다른 정신적 장애인적 측면의 고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 

부모.  2018-05-08 오후 4:22:00  
:22 :4
발달장애인 하루만 데리고 있어봐라!
No.40696


활동보조사를 구할 수 없는 발달장애인 하루만 데리고 살아보면 그런 말 할 수 없지.
나와 다른 중증장애인들 입장도 생각해야지,
왜 나만 생각하는 이기주의를 못 버리는지.......

내 생각만 옳다고 떠드는 사람들 때문에 나라가 요꼴 요 모양이고,
장애인 복지도 마찬가지라는 걸 깨달아야지.....

장애인끼리 반목하고 싸워봐야 장애인만 손해 본다는 거 왜 몰라?

종로장애인복지관은 중구에 위치하지 않고 종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댓글(0)
 | 

최중증장애인  2018-05-08 오후 2:12:00  
:48 :2
왜 당신이 당신의 시각으로 타인들의 삶을 재단하려고 하시나요?
No.40695



장애인 당사자에게 선택권을 주면 되는겁니다..

나는 장애인 개인 예산제도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애인 개인 예산제도로 장애인 당사자에게 선택권을 주어서 장애인 개개인들이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것이 가장 좋다고 보지만..

장애인 당사자에게 선택권을 주면 됩니다..

최중증 장애인들 삶은 경증장애인들.. 저기 거리에서 떠드는 사람들은 아주 건강하게 보일정도로 힘든삶인데..
최중증 장애인들이 활동보조인을 구해도 오지도 않는데..
활동보조인이 와도 온갓 갑질에.. 나부터도 활동보조인들이 떠나갈까봐서 온갓 눈치를 다보고 말한마디도 제대로 못하고.. 그런삶인데..

활동보조인들이 오다가 가버리면..그후 다른 활동보조인 구하기는 하늘에서 별따기인데.. 특히 내가사는 농촌에서는 정말구하기 힘든데..
왜 당신들이 재단을 하려하시나요? 무슨 권리로? 당신들의 주장만 옳다라고 떠드시나요?

당신들은 당신들의 선택권을 행사하세요..
나는 내가 선택할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고 싶네요.,..

장애인 복지를 떠들면서 장애인 당사자의 권리는 재약하려는 장애인 활동가들 당신들이 장애인 시설과 뭐가 다른가요?

장애인 당사자들의 선택권을 존중해주면 됩니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수있는 길을 가시면 되고..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길 그길을 선택할 권리..그것이 장애인 복지라고 생각하는데요..
장애인 당사자의 선택권을 막으려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최중증 장애인 당사자인 내가 선택할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기를 바랍니다..
댓글(0)
 |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인신공격, 비방, 욕설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장애인 차별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되거나 관련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