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한 물품 지원 단체사진.ⓒ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광훈)은 지난 4월 13일부터 4월 20일까지

제40회 장애인의 날 기념, 코로나 극복을 위한 물품지원 행사를 실시하였다.

2007년 개관이래 매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던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집합행사를 개최할 수 없게 됨에 따라 대덕구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장애인 가구에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위생용품 및 식음료를 지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지원된 물품으로는 개인 및 가정 위생을 위한 손 소독제, 1회용마스크, 스프레이형 살균제와 간단한 간식세트, 건강식품, 생수 등 대덕구지역 장애인의 코로나19 극복에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대상자에게 사전 연락 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안광훈 관장은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이 주인공인 날로서 지역 장애인을 위한 축제 행사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행사를 진행할 수 없음에 따라 지역 장애인들이 슬기롭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로 본 행사를 준비했으며, 이 후에도 개인 위생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장애인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계속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이야기 했다.

또한 본 행사는 ㈜한화종합연구소, 한국도로교통공단의 후원으로 함께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