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진)은 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차별 없는 사회를 위한 장애인특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이용자를 모집 중이다.

지역 내 독거 및 수급장애인의 정서지원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찾아가는 생일축하서비스, 재가장애인 관계형성 프로그램 ‘우리동네 친구 만들기’가 있다.

발달장애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발달장애아동 표현력 증진 프로그램 ‘거북이카메라’, 경계선 지능아동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친구야! 놀자’, 발달장애아동 대상 제과제빵교실, 성인발달장애인 대상 기초 탁구교실, 성인지적장애인 대상 바리스타2급 자격증반, 발달장애 청소년 대상 또래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달보드레 떡케이크’ 등이 있다.

성인장애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노원구 거주 뇌병변장애인 대상 ‘성인장애인 힐링테라피’, 노원구 거주 장애인·비장애인 대상 기초컴퓨터교실, 스마트폰 기초활용교육, 신체장애인 대상 ‘장애인체육단(당구)’ 등이 있으며, 기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장애아동을 위한 집단음악치료, 집단특수체육 등 다양한 사업이 준비되어 있다.

하계복지관은 올해 초, 장애인기능특화복지관에 선정되어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준비 중이다.

(장애인기능특화복지관이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사회복지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장애인복지사업을 전체 사업의 60% 이상 수행하는 지역사회복지관을 뜻한다.)

오명진 관장은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관이자 장애를 가진 주민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하계종합사회복지관 02-6928-0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