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토),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영선)은 제 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식개선캠페인『제6회 한마음 걷기대회』를 진행했다.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은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재고하고 장애인도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써 차별받지 않고 생활할 수 있도록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지역 내 초·중·고 학생 600여명이 장애인식개선 팻말과 어깨띠를 매고 거리를 행진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시작으로 성북초등학교 – 현대자동차 – 축협 – 문화체육공원에서 다시 인라인스케이트장까지 6km 코스의 걷기 캠페인 후 행사장 내 장애체험을 통해 일상생활 속 장애인의 육체적인 고충을 느끼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장애인식개선공모전을 통한 사진과 포스터 부문 6명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권을 전달했으며, 횡성신협협동조합의 후원을 받아 3명의 장애아동청소년에게는 장학금을, 어려운 역경 속에서 자녀교육에 훌륭한 모범이 된 부모 2명에게는 장한부모상 상금을 전달했다.

백영선 관장은 "오늘 걷기 캠페인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는 높이고, 편견을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6회 한마음걷기대회는 △횡성신용협동조합 △민족사관고등학교 △태화탁구장 △운동장해장국 △롯데푸드 파스퇴르공장 △서울F&B △롯데칠성 횡성&원주지점 △(주)케이팜 △빙그레횡성대리점 △농협은행 횡성군지부 △(주)삼흥이엔지의 후원과△횡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의 협조 △대한적십자봉사회 횡성지구협의회 △횡성청년회의소 △횡성경찰서 △횡성보건소 △의경어머니회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걷기대회 외에도 장애인식개선 영화관람, 부모교육을 통하여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