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영역 치료놀이터를 진행하는 모습.ⓒ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은정)은 지난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7세~10세 아동 중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얻고자 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겨울 치료놀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영역별(음악, 물리, 작업, 언어, 미술) 치료사들이 협력하여 발달장애 아동의 전반적인 기능향상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또래 아동들과의 그룹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하고 다양한 감각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이번 겨울 치료놀이터에는 다양한 치료별 활동들로 구성됐다. 언어 명료도 증진을 위한 ‘호흡놀이’와 협동심을 기르기 위한 ‘내 친구 손 만들기’ 및 ‘벽화그리기’ 등의 미술치료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주의력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그룹음악치료’와 오감을 체험할 수 있는 ‘요리활동’ 등이 진행됐다.

그 외에도 자기표현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작은 운동회’와 일산 실내 동물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외부 체험활동도 진행됐다.

이번 겨울 치료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O 군(발달장애, 독산동)의 학부모는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치료놀이터에 참여하며 짧은 시간동안 아이가 자기를 표현하는 시간이 많아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박은정 관장은 “치료놀이터는 다양한 영역의 치료사들이 모여 아이들 개개인의 종합적인 관찰을 통해 치료적 개입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자녀에 대한 부모님의 이해를 돕고, 가정에서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도 이어지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02)6912-80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