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경진대회 참가자 모습.ⓒ인천장애인재활협회 재활지원센터

인천장애인재활협회 재활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2017 남동구 장애인 IT 경진대회’가 11월 2일(목)에 인천사회복지회관에서 학생부와 성인부 참가자, 학교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성대하게 개최됐다.

학생부와 성인부의 참가 선수들은 디자인 부문(e-Presentation / e-Design)과 타이핑 부문(e-Typing / e-Word)으로 나뉘어 실시된 본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참가 선수들의 장애정도에 따라 경도 장애, 중등도·고도 장애, 경계성 장애 등 3개 유형으로 나뉘어 실시된 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선수에게는 대상(남동구청장상), 최우수상(남동구의회의장상), 우수상(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장려상(인천장애인재활협회장상)이 수여되고 특별상으로 우수단체상(남동구청장상), 장애극복상(남동구청장상)이 수여됐다.

대회를 주최⦁주관한 인천장애인재활협회(회장 황중석)는 “다가오는 미래에는 노동력이 중심이 되는 사회가 아닌 IT활용 능력과 같은 지식활용 능력이 중심이 되는 사회로써 지금 가지고 있는 장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지워버리고 ‘나는 할 수 있다’라는 굳은 마음으로 미래의 당당한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시민들에게도 “장애인들이 자신들의 꿈을 펼칠 때 편견 없이 바라봐 주며 지속적인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