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역할 증진 프로그램.ⓒ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광훈 신부)이 주관하는 2017년 제1회 부모 실습 프로그램 ‘Step’이 10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복지관 3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부모실습 ‘Step’은 복지관의 장애아동재활센터인 기능향상지원팀 이용자와 대기자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장애 및 비장애 아동을 위한 가정에서의 지도 방법에 대해 직접 실습해보며 부모 역할을 증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Step’은 복지관에서 지역사회 내 일상생활 적응이나 발달의 어려움으로 치료ㆍ교육이 필요한 아동의 치료 서비스를 전담하는 기능향상지원팀의 2018년 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만들기 활동을 통해 어휘력을 확장시키고 범주화의 개념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활동, 쓰기 기술에 관한 손 기술, 감각통합 기능, 자세조절을 하는 방법을 익히는 등 학령기를 주제로 한 복합적인 활동을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광훈 관장은 “이번 부모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에게 제공되는 재활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