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펀 문화유랑단』가을축제 모습.ⓒ세종시장애인복지관

세종시장애인복지관(관장 변창수)은 10월 20일(목) 이용 장애인과 지역 주민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가을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장애인복지관과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가 공동주관하고 세종문화원과 우정사업본부, 세종요양병원이 후원하며 세종문화봉사단인 『펀&펀 문화유랑단』 소속 10개 팀의 다양한 문화공연과 특식을 제공하여 이용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드는 한편, 이동이 어려운 재가장애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송영서비스를 실시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 서예교실 회원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했으며, 본 기관에서 운영한 각 프로그램 활동사진을 게시해 이용 장애인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지역주민에게 복지관 운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본 기관에서 사회재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박OO씨(지적2급)는 “지난 9월 추석행사처럼 많은 지역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셨고 이에 세종시장애인복지관 관장(변창수)은 “비단 재활서비스 제공에서 멈추지 않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이 장애인복지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