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각계각층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감형 리더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장애청년들만을 위한 리더십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돼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단법인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www.kjdi.re.kr)은 5월 20일(금)과 21일(토) 양일에 걸쳐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장애청년 자아성찰을 위한 체험적 리더십 프로그램 「명사와 함께하는 1박2일」’을 가질 예정이라며 4월11일부터 5월 2일까지 리더의 꿈을 키우고 있는 20세부터 29세의 장애청년들을 모집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자아성장을 통한 자기 이해 프로그램 ‘셀프리더십’프로그램,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형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일가 조직의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일의혁신과 비전수립’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공인으로서 사회적 발언과 역할을 충실하게 하고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있는 개그맨 겸 방송인 김미화씨가 재능기부를 통한 명사특강에 나서 장애청년들에게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 관계자는 “리더를 꿈꾸는 장애청년들이 많지만 장애 특성을 이해하면서 이에 맞는 리더양성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장애에 대한 이해는 물론 장애청년들이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재능 있는 장애청년들을 차세대 리더로 성장시킬 수 있는 맞춤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장애청년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길 바란다.

출처: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02-2282-3373)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