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해밀도서관이 지난 12일과 26일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밀도서관

부천시 해밀도서관(관장 이상희)이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2일과 26일 2회에 걸쳐 소신여객과 부천소풍터미널에서 진행됐으며,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이동권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소신여객에서는 약 200여 명의 버스 기사와 승객들을 대상으로 시각장애인의 권리와 에티켓 정보를 담은 노트와 팜플렛을 제공했다.

부천소풍터미널에서는 팜플렛 제공과 함께 점자, 큰글자, 녹음도서 등 대체자료 소개, 점자체험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으며 약 300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해밀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인식개선캠페인, 찾아가는 장애 이해 교육, 장애체험 등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시각장애인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를 보장받고 사회에 나와 참여할 수 있는 시각장애인들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