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지미경 입니다.

그동안 정부 정책이 어떤지 정보를 얻으려면

항상 글자로만 봐야 해서 많이 불편하시고 궁금하셨지요.

국립국어원에서 농인의 정부 정책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한국수화언어법’에 따른 것 공공수어 통역 영상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코로나19 관련 정례 발표 때 실시간으로 수어통역을 배치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신종 코로나와 관련해서 정부 브리핑에 실시간 수어통역이 제공되는 풀영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질병관리본부(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유튜브에서도 코로나 관련 정례브리핑을 풀영상이나 요약한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서도 코로나 관련 정례브리핑을 녹화하고 정리 한 후 시청 할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잘 봐주세요~

1. 유튜브 영상방법 (현장으로 보여주기식)

첫 화면에서 유튜브 앱을 클릭하고 (보건복지부) 검색한 후에 목록을 원하는 영상을 클릭하면 시청 할 수 있습니다.

2. 공공수어 통역 영상 보는 방법 (현장으로 보여주기식)

인터넷, 네이버, 다음 앱 중에 원하는 앱으로 클릭하고 (국립국어원) 검색한 후에 국립국어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수어/점자 -수어 - 공공수어 통역 영상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TV에 매일 오전 11시, 오후2시에 올라오는 브리핑과 수어통역은 유튜브, 국립국어원에서 좀 늦게 업로드 되니 참고 바랍니다.

잘 보셨습니까? 앞으로 여기 통해서 수어통역으로 보고 도움을 되시길 바랍니다.

뉴스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국립국어원 공공수어통역 링크 : https://www.korean.go.kr/front/board/boardStandardList.do?board_id=33&mn_id=249

국민방송 KTV

유튜브 > (국민방송 KTV) 으로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정부 브리핑에 수어통역 제공있습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cafe.daum.net/deafon)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