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스승상'을 수상한 15명의 교사들

상을 받는 선생님도 꽃다발을 들고 기다리는 제자들도 모두 기쁜 하루였다.

교육인적자원부는 구랍 27일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이상주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을 비롯한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15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올해의 스승 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의 스승 상’은 지난해 9월 말 학교장 학부모 일반인 등의 추천을 받은 208명에 대해 3차에 걸친 심사 및 현장확인을 거쳐 15명을 확정했다.

특히 이날 “특수교육은 내가 살아 있는 한 마땅히 해야 하는 사명”이라며 20년 동안 특수교육 한 우물을 파온 김재호(46·충북진천삼수초교)교사가 ‘휠체어 책상’ ‘멜로디 바구니’ 등을 개발·보급하는 등 장애학생 학습자료개발, 교육환경 개선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밥 안 먹는 아이, 성격에 장애가 있는 아이, 편부 편모의 아이, 행동 장애가 있는 아이들과 대부분의 시간을 같이 보내는 김혜정(37·여·부산광일초교)교사는 학부모·학교장의 공동 추천은 받아 수상했다.

이 밖에도 ▲경기: 권종미(여·철산초교), 이영일(능곡초교), 김현숙(여·원곡초교) ▲서울: 김덕배(은천초교), 문형호(면목중학교), 이화복(숭곡초교) ▲울산: 김순자(여·웅촌초교) ▲경북: 김영주(경안고등학교) ▲광주: 박주정(전남공업고등학교) ▲대전: 이춘자(여·대전송촌중학교) ▲전북: 점헌룡(전주인봉초교) ▲부산: 정태우(부산디지털고) ▲경남: 황주호(거제종합고) 교사가 ‘올해의 스승 상’을 받았다.

한편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0만원씩이 수여됐고 ‘올해의 스승 교육발전연구 실천대회’를 거쳐 연구실적평점을 부여하며 교육활동 사례는 다큐멘터리 등으로 구성하여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권중훈 기자>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