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30일 세종남부경찰서와 연계해 발달장애 전담경찰관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30일 세종남부경찰서와 연계해 발달장애 전담경찰관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 세종남부경찰서에서 열린 교육은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입법 취지를 이해하고, 각종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발달장애인의 인권보호를 위한 인식 변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역할과 발달장애인의 특성, 발달장애인을 수사할 때 유의할 사항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세종발달센터 이재구 센터장은 “발달장애인들의 인권향상을 위해서는 우리사회 모든 구성원들의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 전담 경찰관들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도와, 각종 범죄 현장에서 발달장애인이 피해를 입는 일이 없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역 내 1300여명의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대상 권리구제, 공공후견지원, 부모교육지원 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