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이 19일 대전 대덕대학교에서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을 열고 있다.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대전장복)이 19일 대전 대덕대학교에서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장애인식·인권 정보를 제공하고 부스체험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을 도모했다.

부스에 방문한 대학생들이 장애인식 Q&A, 룰렛돌리기, 장애용어 바로알기, 나만의 컵 디자인하기, OX퀴즈 풀기 등 다양한 부스를 체험해 미션수행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권 지식을 들으니 더욱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웠다"며 "장애인에 대한 나의 인식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대전장복 윤창노 관장은 “이번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와 학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확대돼 차별없는 지역사회환경이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