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창기)은 지난 15일 천안교육지원청 내 대회의실에서 천안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교육 신축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 및 하반기 특수교육 주요 사업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특히, 신축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TF팀을 구성,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지역사회 내에서 특수교육대상자의 생애주기에 적합한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정보제공 등 특수교육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신축되는 특수교육지원센터는 3층 규모로 행동관찰실, 진단․평가실, 언어치료실, 진로․직업 체험실, 영․유아교실, 연수실(수업시연실), 사무실, 회의실, 학습자료 준비실, 자료실, 학부모 휴게실 등 17개실로 구성되어 개소식을 앞두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가 특수교사들에게 특수교육지원센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신축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지역중심 특수교육 활동 지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