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한철)는 오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힘든 경제생활과 수재피해 및 물가 상승으로 인해 힘겨운 한가위를 맞이하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7억1천5백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명절지원은 도내 저소득가정과 사회복지시설 생활인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6개 시․군을 통하여 물품 및 상품권을 구매하여 지원하게 된다.

또한 충남도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도내 저소득 소외계층과의 명절 나눔을 위하여 도민과 기관·단체 및 기업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나눔으로 모두가 행복한 한가위 캠페인’도 9월 9일까지 벌인다.

이번 나눔 캠페인 참여 방법은 사랑의 계좌를 통한 성금기탁과 거주지 읍·면·동사무소로 물품 기탁이 가능하며, 기탁금품은 저소득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장애인세대 가정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속담처럼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 한가위는 넉넉함의 상징인 날이므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한가족처럼 생각하고 더불어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도민들이 나눔의 손길을 모아 주시면 고맙겠다.”고 호소했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