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의 직장체험 캠프 프로그램 운영 장면.

공주정명학교(교장 서종열)는 고등부 전공과 및 관내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7월 25일(월)부터 8월 5일(금)까지 10일 동안 ‘2011 하계직장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직장체험캠프는 직업훈련대상 학생 중 취업가능 학생에 대한 심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원서접수 및 면접 등 모의취업 과정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직업준비 교육의 효과를 거두기 위한 것.

또한 산업현장과 동일한 생산라인 환경 구성 및 시간 운영 등, 현장중심 체험을 통해 작업 기능과 직장 적응력을 신장시켜 취업에 대한 의욕 고취와 졸업 후 성공적인 직장인으로서의 삶을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고등학생에게는 전공과에 진학하기 위한 예비 실습 과정으로 전공과 교육과정 체험 및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미래상을 세우는데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직장체험캠프는 종이가방 외주 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공동 작업을 중심으로 생활공예(은칠보악세서리), 산업도자(핸드페인팅), 웰빙원예(천연허브제품), 세차용역(내․외부세차 및 청소), 직조가공(장갑생산), 사회적응학습 등의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정명학교 고등학교 3학년 김세훈 학생 어머니는“방학 중에 집에만 있기 쉬운 우리 아이들이 캠프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학생들과 어울리며 즐겁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어 좋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충남장애인신문/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