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생활 체험캠프 시작 전 김응래 교장의 환영사 모습.

서산성봉학교(교장 김응래)는 지난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동안 제7회 하계직업생활 체험캠프를 시작하였다.

이번 하계직업생활체험캠프는 서산성봉학교 전공과 학생들을 포함하여 서산인근지역의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직업생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업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성공적인 직장인으로서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직업생활체험캠프에는 서산여자고등학교, 서산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한 8개교에서 총 28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으로는 제과제빵, 도예, 조립 등 4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조별로 매일 다른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5일 중 하루는 서산시 장애인복지관 및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서산시 장애인보호작업장 등을 견학하는 현장체험학습 시간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름방학 동안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은 것 같다.”며 “캠프 기간 동안 열심히 배워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충남장애인신문 정연선 기자/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