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접근성 인증마크’.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송근창, 이하 천안장복)(www.wetogether.or.kr)은 지난달 18일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임을 인증하는 마크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대표 이범재)의 인증심사 제도를 통과하면 받게 되는 마크이다.

천안장복은 일반사용자 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국가 표준 지침에 따른 전면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WA인증마크'까지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획득한 ‘웹 접근성 인증마크’사용 홈페이지 캡쳐.

특히, 인증심사의 모든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기술 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검증을 받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송근창 관장은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장애인 및 고령자뿐만 아니라 모든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 환경 및 편리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장애인신문사 정연선 기자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