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GO!!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장애아 부모들의 모습.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회장 김미경) 가족지원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자녀를 양육하면서 받는 육체적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휴식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장애인부모회는 천안시에서 예산 지원을 받아 천안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가족 중 위기에 처하거나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사업내용은 휴식지원과 사례관리, 정보제공 및 상담, 기관연계, 역량강화 등을 진행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휴식지원프로그램은 매직아트 천안특별전시회에 가서 ‘3 GO!! 체험(보고, 듣고, 찍고)’을 해보는 것.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부모는 “나 자신을 위해서 이런 곳에 와 볼 생각도 못했고, 아이와 같이 오게 되면 난 아이들 챙기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는데, 오늘은 너무 신나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해 같이 참여했던 어머니들의 많은 공감을 받았다.

장애인가족지원 사업에 대해 궁금하거나 지원이 필요한 가정이 있다면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 가족지원팀(558-6288, 555-6286)으로 연락하면 된다.

충남장애인신문사/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충남장애인신문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