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발달장애인, 외국인, 어린이, 학습장애 학생 등 보다 쉬운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알기 쉬운 코로나 19예방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23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 영상은 코로나19 발생과 확산 이후 각종 뉴스나 홍보 콘텐츠에 새로운 의학 용어와 예방수칙에 대한 전문용어들이 넘쳐남에 따라 보다 쉬운 용어와 설명을 통해 효과적인 정보 접근권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다.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필수적인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예방 수칙을 그림이나 움직이는 일러스트 등 알기 쉬운(easy-read)의 형태로 제공해 이해도를 극대화했다.

조윤자 대구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코로나19의 대응경험을 통해 시민의 건강이나 생명과 직결된 정보를 제공할 때 발달장애인 등 정보약자의 접근권이 반드시 고려돼야 함을 느껴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의 주요 정책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 영상은 대구광역시 공식 유튜브채널인 컬러풀TV “쉬운정보, 쉽게 알아보는 코로나19예방”으로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