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발달장애 영유아 부모교육 포스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지형구, 이하 강원발달센터)와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정주형)이 오는 10월 8일까지 원주지역 발달지연, 발달장애 영유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장애 자녀 양육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발달장애 유아의 성 개념 및 성인지 감수성 ▲작업발달과 감각통합이론 ▲발달장애 유아의 언어발달 등 세 가지 주제로 매주 금요일 3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은 집에서 성인지 교육 키트 활용하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감각통합활동, 언어촉진놀이 등 참여형 교육으로 교육 이수 후 가정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청 방법, 교육 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발달센터 홈페이지(https://broso.or.kr/gangwon)를 참조하거나 강원발달센터 개인별지원팀(033-817-2355)에 문의하면 된다.

지형구 강원발달센터장은 “자녀의 언어발달 촉진과 감각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가정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준비했다”며,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를 가졌거나 장애가 의심되는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