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인권포럼이 ‘장애인정책 최우수의원’으로 박주희 의원을 선정했다. 박주희 의원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있다. ⓒ제주장애인인권포럼

제주장애인인권포럼(상임대표 고현수)은 ‘장애인정책 최우수의원’으로 박주희 의원(무소속)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장애인정책 최우수의원 선정은 2011년 7월부터 2012년 6월까지의 의정모니터링 결과다.

인권포럼은 당시 제주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회의 등 341개 회의록에서 장애인정책 관련 발언·질의들을 모니터했다.

이어 모니터한 내용들은 SMART&SELF-DS정책평가도구(양적·질적 평가도구)를 이용해 정책점수로 합산했다.

이 같은 결과 박주희 의원은 ‘장애’ 관련 발언 수 총 36건, 의정활동점수 280.4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박희수 의원(민주통합당)은 총 19건, 의정활동점수 113.71점, 이선화 의원(새누리당)은 총 16건, 의정활동점수 85.86점으로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외 방문추 의원(민주통합당)은 2011년 ‘제주특별자치도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대안)’을 발의·제정, ‘좋은 조례 발의 의원’으로 뽑혔다.

이 조례는 ‘주민자치위원 중 장애인 1명을 당연직으로 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