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지난 11일 ‘2020년 사례관리 성과보고 대회’를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개최했다.ⓒ경상북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상북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배예경)가 지난 11일 ‘2020년 사례관리 성과보고 대회’를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경상북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각 시·군 대표자와 실무자, 경상북도내 사례관리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가했다.

사례관리 성과보고 대회는 2020년 한 해 동안 실시한 지역별 사례들을 공유해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방향성과 체계적인 사례지원 등 당사자와 가족 복지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에서는 경상북도센터와 각 시·군센터 사례담당자가 실제 사례현황들과 추진성과 향후 보완사항들을 발표했다.

또한 어울터협동조합 김신애 이사와 로뎀나무가정문제상담소 윤정숙 소장의 특강을 통해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역할과 방향성, 장애인의 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배예경 센터장은 “올 한해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례지원을 이어나가고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많은 사회복지사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대회가 각 시·군 센터의 사례지원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