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43번 째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이 13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1층 백자동에 문을 열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국내 43번 째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이 13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1층 백자동에 문을 열었다.

‘아이갓에브리씽’ 43호점은 약 50평 규모의 베이커리형 카페로, 기존에 채용되던 장애인 바리스타뿐 아니라 장애인 파티시에 또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채용된 5명의 바리스타는 청각 및 언어장애인으로, 한국농아인협회 이천시지회에서 카페 및 바리스타 관리를 담당한다.

개발원은 43호점 개소를 위해 카페 기자재와 인테리어 등 설치비를 지원했고,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카페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또 이천시에서는 카페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했다.

남인순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본부장은 “지난해 7월 이천훈련원점에 개소한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24호점에 이어 오늘 이천시에 두 번째로 카페를 개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베이커리형 카페가 특징인 이번 카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마케팅과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건물, 민간기업 사옥 등에 마련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다.

이번에 문을 연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점을 포함 2019년 11월 기준 전국 43개 매장에 약 160여 명의 장애인이 채용돼 일하고 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