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이 오는 8월 3일까지 ‘2018 국제장애인지원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사업은 민간부문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장애분야 개발협력사업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파급효과를 확대해 개발도상국 장애인의 권리향상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모집분야는 장애포괄적 UN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을 위한 국제개발협력사업과 국제교류사업이다. 선정된 단체에는 사업별로 최대 1억원이 지원되며 1개 기관 당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의 수는 제한이 없다. 단 심사결과에 따라 사업비 일부가 조정될 수 있다.

한국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중 장애분야 국제개발협력에 관심이 있는 단체는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사업계획서, 단체현황서, 예산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고 신청자격 관련 증빙서를 구비해 이메일(webmaster@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서는 반드시 공문으로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8월 중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수행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비 및 사업비가 지원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외협력부(02-3433-0647)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