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대한장애인체육회는 9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간 인사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대한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대한장애인체육회는 9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간 인사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업무 지식을 활용해 상승효과를 거두고자 마련된 것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장애인선수들의 일자리 발굴과 직업교육, 취업 연계서비스 관련 업무 지식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창단 예정인 장애인배드민턴 실업팀 운영 업무지식 등을 전수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인사교류를 위해 지난 6월부터 실무협의를 진행했고 금년부터 첫 인사교류를 실시하는 데 합의했다. 인사교류 인원은 기관별로 1명이며 교류기간은 1년이다.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인사교류 협약을 통해 장애인선수들의 일자리를 확대·개발하고, 장애인체육팀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체육 직무를 통해 장애인 고용이라는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완 회장은 “이번 인사교류 협약이 장애인선수들의 일자리 확대와 기업 및 기관의 장애인고용에 있어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배드민턴 실업팀 창단이 좋은 사례가 되어 더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장애인실업팀을 창단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