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지난 27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손영호, 이하 장고협)가 지난 27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아카데미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중 강의 경력이 풍부한 강사 중 면접을 통해 18명을 선발, 14일부터 27일까지 장애인고용 컨설팅을 위해 필요한 사업주 및 장애인지원제도, 상담을 위한 각종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재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는 4곳의 사업체 담당자를 섭외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와 장애인 근무 사례를 간접 경험을 하기도 했다.

매일 필기시험과 컨설팅 등 실기 테스트를 통과한 고급과정 수료생에게는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자격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http://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23-4096)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