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포스터.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오는 5월 21일까지 사회취약계층의 편의를 위한 대학(원)생 대상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올해로 5년 째를 맞이하는 콘테스트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편리를 증진할 수 있는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해 앱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고, 제작지원금 등 총 6,8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콘테스트에서는 서류 제출단계에서부터 취약계층 전문가 질의응답, 개발단계에서 교과별 멘토링이 추가되며 모바일접근성에 대한 평가도 진행되는 등 보다 풍성하게 운영된다.

선발된 팀은 맞춤형 온라인 교육 제공, 전문가 멘토링 총 50회를 제공하며 우수팀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 등 주최·후원기관장 상과 총상금 700만 원이 지급된다.

또한 지난해에 참여했던 앱 제작팀 중 해당 앱을 지속 발전시키는 팀에게는 추가 제작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모집은 5월 21일까지로 앱 개발 가능 대학(원)생 3인 1팀으로 구성해 배리어프리 앱개발 홈페이지(www.autoeverapp.kr)에서 지원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는 현대오토에버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립특수교육원이 후원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