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해누리복지관이 15일 ㈜코스콤의 후원으로 온택트 스마트교육실 ‘해누리tv 스튜디오’ 오픈식을 개최했다. ⓒ양천해누리복지관

양천해누리복지관(관장 김경환)이 15일 ㈜코스콤의 후원으로 온택트 스마트교육실 ‘해누리tv 스튜디오’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코스콤 권형우 전무이사, 양천구청 김영흠 주민복지국장, 장애인 당사자 등 1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영상 교육실은 비대면 상황 속에서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소통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복지관 활동 및 프로그램을 온라인 생중계해 비대면 상황 속에도 분절 없는 교육 제공을 위한 영상 녹화, 유튜브 촬영을 통한 장애 관련 정보 제공, 발달장애인 유튜버 양성, 화상회의 등 영상 촬영이 가능한 열린 회의실로 사용될 계획이다.

김경환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이 강조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영상 교육실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특화된 교육실이 조성된 만큼 장애인을 위한 온라인 소통과 실시간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전략기획팀(070-4804-6052)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