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오는 25일까지 장애인단체 역량 강화 교육 ‘Up School 기초과정’ 수강생을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Up School’은 한국장총이 지난 1999년부터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업무적응력 향상과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교육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에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경력별·주제별 강좌로 연간 총 6회 교육이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기초과정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 장애인단체 실무자의 교육기회보장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며, 수강생 편의를 위한 수어통역과 문자통역,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 된다.

교육대상은 경력 1년 미만인 장애인단체 실무자(1년 이상의 경력자도 신청 가능)로 소속ㆍ정체성, 기본소양, 행정실무, 인사노무 총 4가지 핵심직무역량을 주제로 진행 된다.

신청접수는 25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을 통해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채널 친구추가 시 교육신청, 1:1 채팅상담, 신규 교육개설 안내, 업스쿨 뉴스레터가 원스톱으로 제공된다.

한편 한국장총은 오는 4월 표준화된 업무가이드라인이 필요한 장애인단체실무자를 위한 ‘2021 장애인단체 실무자 매뉴얼’ 최신개정판을 발행할 예정이다. 매뉴얼 전자책은 한국장총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