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021년 성인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자립의 한 수’에 함께 할 참여자를 오는 3월 5일까지 모집한다.

‘자립의 한 수’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당사자 자조모임으로, 발달장애인에게 자립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스스로 활동계획을 수립하여 동료들과 함께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 돕는 경험을 하고 있다. 모임 첫 해인 지난해에는 실인원 8~9명이 참여, 청와대 방문 행사 등을 가졌다.

‘자립의 한 수’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자립홈 방문, 선배와의 만남, 자립 훈련, 여가활동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서울에 살고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성인 발달장애인으로, 자립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3월 5일까지 서울발달센터(02-2135-3629)에 신청하면 된다.

서울발달센터 이복실 센터장은 “자립의 한 수는 발달장애인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스스로 모임을 준비하고 이끌어가는 데 의의가 있다”며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한 발짝 지역사회로 나가기 위한 마음준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발달센터 홈페이지(www.broso.or.kr/seoul) 또는 전화(02-2135-362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