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와 함께 장애대학생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 Fly High 기업탐방 &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매년 방학기간 중 집합 방식으로 이루어지던 취업캠프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운영됐다.

이번 캠프는 6편의 취업특강, 2곳의 기업탐방과 함께 선배와의 대화, 멘토링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가 요청하는 경우 개별 진로 컨설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고 청년고용정책, 유망기업까지 직·간접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1일차에는 청년고용정책, 진로적성탐색, 면접 준비전략, 포트폴리오 작성법, 기업정보 탐색과 기업탐방 등을 교육했다.

2일차에는 라이브 방송으로 취업콘서트와 소그룹 선배 멘토링이 이어졌고 마지막 3일차는 취업선배 특강, 목표설정과 시간관리 등이 진행됐다.

특히 2일차 라이브 방송에서는 실시간으로 4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유튜버 현링이 동 시대를 사는 장애를 가진 젊은이로서 사회에서의 역할과 자기표현 등 이슈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