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원으로 장고협 지부와 함께 주관한 “지역 기반 사업체와 함께하는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지역 기반 사업체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의 BOOM-UP”을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는 지난 9월 1일 경기와 6일 경남에서 온라인으로, 12일 제주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오프라인 104명, 온라인 7,200회 등 총 7,304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사업체의 비대면 요구로 당초 계획된 '장애인 고용 및 인식개선' 방문 설문조사를 이메일 조사로 변경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총 109개 사업체가 참여했다.

이중 우수한 업체 11곳이 선정돼 ㈜무학위드가 ㈜한화정밀기계주식회사가 각 지역 도지사 표창, ㈜케이티 희망지음, ㈜용남고속, 새통영병원, 춘강장애인근로센터, ㈜메이즈랜드가 각 지역 의회 표창, ㈜대동소방, ㈜오뚜기냉동식품, 일송보호작업장, ㈜한강산업이 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제기된 정책이나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안은 오는 12월 9일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세미나를 개최, 공론화할 예정이다. 또한 컨퍼런스에서 변화 있는 제안을 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 영상은 유튜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기/제주 지부” 및 “경남지체장애인협회”검색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