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오는 25일까지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필수핵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맞춤형 ‘Up School 성장심화과정'의 실시간 온라인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Up School’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매년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업무적응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심화과정 교육대상은 경력 2년 이상의 장애인단체 실무자로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접수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에서 친구추가 후 가능하며 교육정보 확인, 신청은 물론 카카오톡 일대일 상담창구도 운영 중이다. 해당 채널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가장 자주 접하는 업무인 직장인 글쓰기, PPT홍보(카드뉴스), 실무 엑셀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역량강화교육을 제공하며 10월 5일과 8일 온라인실시간 교육으로 실시한다.

2020 업스쿨 성장심화과정 교육일정.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교육 커리큘럼은 장애인단체를 실무자들이 꾸준히 요청해 온 실무고민들을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수강생들은 교육 중 강사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평소 해결하기 어려웠던 기관의 실무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1일차에는 ‘직장인 글쓰기’ 과목은 기획서, 제안서, 안내문 등 ‘글로 먹고 살아가는’ 실무자를 위해 ‘직장인을 위한 글쓰기’를 주제로 글쓰기 전문가로 유명한 임정섭 소장(글쓰기훈련소)이 강의를 맡는다.

‘PPT홍보(카드뉴스)’ 과목은 좋아요와 공유를 부르는 가장 기본적이자 효과적인 방법인 카드뉴스 기획과 제작을 주제로 한 IT마케팅 강의 전문가 김명준 전임교수(KTM직업전문학교 마케팅)가 강의한다.

2일차에는 실무 엑셀 전문가 이재형 강사(대기업 전략기획 담당)가 단축키 활용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지 ‘남들과 다르게 쓰는 엑셀 스킬’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