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뮤직콘택트 공연 모습. ⓒ한국장애인개발원

김상희 국회부의장, 한정애 보건복지위원장, 맹성규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주관한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뮤직콘택트(이하 뮤직콘택트)’가 30일(목)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국회사무처 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일환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등을 준수하며 참석자 수를 축소했다.

개발원과 사업 수행기관인 인천장애인정보화협회·꿈꾸는마을, 발달장애인예술협회 아트위캔이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중증장애인 참여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사업을 소개했다.

이어 중증장애인으로 구성된 소속 공연팀 ‘드림피플예술단’과 ‘ACE’가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뮤지컬과 팝밴드 공연을 선보였다.

최경숙 개발원장은 “이번 장애인식개선 뮤직콘택트는 중증장애인이 직접 우리 사회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주체로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국회에서 실시한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관에서 교육을 적극 실시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장애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