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동작구청·동주민센터와 협력, 관내 거주 장애인가족 600명을 대상으로 복지욕구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욕구실태조사는 객관적으로 장애인가족의 실태 및 욕구를 파악, 센터 및 동작구 관내 유관기관 복지 담당 실무자가 적중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히 동작구 장애인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가족지원 정책수립 및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발전을 위한 방안에 유용한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동주민센터 또는 장애인복시시설을 통해 설문지를 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초점집단면접도 병행할 예정이다.

조사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가족은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02-835-7780)나 동작구청 어르신장애인과(02-820-13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욕구실태조사 결과는 연말에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장애인가족을 모시고 지역사회 보고회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며, 자료집을 제작해 배포함으로써 장애인복지정책의 길라잡이로 쓰일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