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읽기쉬운자료개발센터 알다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기초교육을 마쳤다. ⓒ읽기쉬운자료개발센터 알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읽기쉬운자료개발센터 알다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기초교육을 마쳤다.

이번 기초교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6월 25일, 7월 1일, 2일 동안 약 3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읽기 쉬운 자료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의 기초과정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의 필요성을 인식해 발달장애인의 정보 접근 지원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 제작이 활성화되기를 위한 목적으로 제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의 내용은 읽기쉬운자료개발센터 알다의 전 센터장인 이리나 한국 장애포럼 사무국장이 국내외의 읽기 쉬운 자료에 대한 소개를, 소소한 소통의 백정연대표는 읽기 쉬운 자료의 제작 및 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알다센터의 교육 담당자가 교육 참여자들의 교육 관련 질문을 채팅을 통해 접수받아 강사에게 전달하는 등 현장감있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교육 참여자들은 읽기쉬운자료개발센터 알다에서 하반기에 실시하는 심화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 관련 문의는 읽기쉬운자료개발센터 알다(02-730-4804)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