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6일 공단 고용개발원에서 '2020년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전문 상담원 직무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이 6일 공단 고용개발원에서 '2020년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전문 상담원 직무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는 단순한 취업알선에서 벗어나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해 단계별로 성공적인 취업과 안정적인 직업적응을 도모하는 서비스다.

이번 교육은 서비스 일선에서 일하는 상담원들이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내년 새로 도입할 저소득층 청년발달장애인·장년장애인 중심 신규 서비스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성을 강화한 매뉴얼을 구축하기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는 “이번 교육과 간담회는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의 중심 역할을 해내고 있는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를 더욱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으로 견인하기 위한 시간”이라며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내·외부 고객과 함께 서비스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