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장애인 복지전달체계의 혁신에 따라 신뢰받는 장애인 복지진흥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5일까지 ‘신규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장애인 복지전달체계의 혁신에 따라 신뢰받는 장애인 복지진흥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5일까지 ‘신규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1989년 설립된 한국장애인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장애인 관련 정책연구, 장애인의 권리보장과 자립지원을 위한 일자리 개발 및 직업재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 환경조성 및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관련 사업, 장애아동 및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장애분야 국제협력사업,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18년 6월 ‘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2가 신설되면서 설립 이래 최초로 개발원의 사업 내용이 법으로 정해지게 되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수행하던 사업의 안정적인 수행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등 장애인복지 관련 교육·홍보·컨설팅, 장애인 재난안전 대응지침 개발·보급 등 장애인 안전대책 강화를 위한 사업이 추가됐다.

공모전에는 자격 제한 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5일까지 이메일(brandkoddi@gmail.com) 또는 우편으로 새로운 기관명과 선정이유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개발원은 최우수상 1점(개발원장상 및 70만 원 상당 부상), 우수상 2점(개발원장상 및 20만 원 상당 부상), 장려상 3점(개발원장상 및 10만 원 상당 부상)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준, 유의사항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경숙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민이 장애인 정책개발과 자립지원의 중추기관으로 기억하고 떠올릴 수 있는 명칭이 만들어져, ‘장애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우리 원의 미션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많은 관심을 갖고 공모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