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오는 12월 5일 서울 대방동 여성플라자에서 ‘2018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UN이 정한 세계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해 지난 1996년부터 보건복지부·국민일보·WBC복지TV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 한 해 장애인인식개선, 사회통합, 통합교육 분야에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에 이바지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하고 있다.

심사결과 대상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게 돌아갔다. 서울대병원은 2003년 개원 이래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사업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상급종합병원 진료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아동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오고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에는 장애인식개선과 사회통합 그리고 통홥교육을 위해 노력한 SK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SK행복나눔재단 이사장 최기원)과 대구동부중학교, 한마음의 집이 단체 표창을 수상한다.

단체표창을 수여받은 한마음의 집은 2002년부터 정신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행사를 기획·운영하였으며, 2014년부터 영화 상영 및 강연을 통해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을 대상으로 정신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장애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이 달의 좋은 기사’에 서울경제 신다은 기자 등 17명과 ‘올해의 좋은 방송’에 EBS ‘다큐시선 장애아동의 엄마로 산다는 건’ 제작진 등 4명을 선정하여 감사패를 전달한다.

{공고}2019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