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진행된 카페 I got everything 울진군청점이 개소식에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오른쪽 두번째), 전찬걸 울진구수(왼쪽 네번째), 손정일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맨 오른쪽) 등이 참석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울진군청점(29호점)이 문을 열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은 1일 오후 3시 30분 울진군청 본관에서 김소현씨(여·22세·지적) 등 장애인 바리스타 3명과, 개발원 최경숙 원장, 전찬걸 울진군청 군수, 장시원 울진군의회 의장, 손정일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개발원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건물, 민간기업 사옥 등에 마련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다. 지난 2016년 10월 정부세종청사 교육부동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이번에 문을 연 울진군청점을 포함해 전국 29개 매장에 90여 명의 장애인이 채용돼 일하고 있다.

개발원은 카페 오픈을 위한 설치비를 지원했다.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인근로자 채용 등 운영을 맡았으며, 울진군청은 본관에 38.7평 규모의 카페 장소를 제공했다.

카페는 장애인 근로자 3명(지적장애 3명)이 채용돼 일하고 있다. 카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니저와 장애인 바리스타 3명이 하루 2교대로 운영된다.

운영으로 발생하는 수익금은 고용 인력의 인건비 지급을 비롯해 장애인들의 일자리 개발과 확대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장애인 근로자들에게는 최저임금(시급기준)이 지급된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울진군청이 장애인들에게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줘 감사하다”며 “울진군청점을 시작으로 경북지역에 카페 I got everything이 늘어 더 많은 장애인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