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이 오는 5월 11일까지 ‘2018년도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 자격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장애 네트워크에 소속된 국내‧외 비영리 민간단체다. 지원 분야는 인천전략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초청연수사업, 국제회의 및 국제세미나 운영사업 등이다.

2개 사업을 선정해 각 사업별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며, 사업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이다.

신청은 사업제안서 및 관련서류를 이메일로 접수(jooyyoon@koddi.or.kr )하면 된다. 개발원은 사업제안서 심사절차를 거쳐 5월 16일 최종수행기관을 선정, 5월 중 합의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세부지원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ddi.or.kr )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인천전략은 아‧태지역 장애인의 권리실천을 위한 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UNESCAP, 유엔에스캅) 주도의 장애 분야 국제개발전략으로 제3차 아‧태 장애인 10년(2013-2022)의 행동계획이다.

개발원은 한국 정부로부터 2013년 인천전략기금운영사무국으로 지정받아 인천전략의 국내외적 이행을 통한 아‧태지역 장애인의 권익 증진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외협력부(02-3433-067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