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이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2018년 제1회 발달행정보조사 양성교육’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은 지적장애와 자폐성 장애 등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행정보조업무를 수행할 능력을 갖추었음을 인정해 주는 자격증이다.

그간 장애인일자리사업의 행정도우미 사업과 기업이나 학교의 행정보조 인력으로 일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의 직무를 분석해 2014년부터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하고 있다.

양성교육과정은 내년 1월 8일부터 19일까지 오후 2시부터 6시에까지 진행된다. 성인발달장애인(지적 자폐성 장애, 2-3급) 2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2주간 이론 및 실기교육과 현장실습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35만원으로, 양성교육 후 2018년 1월 27일 발달행정보조사 자격검정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이루어진다. 신청방법은 발달행정보조사 다음카페(http://cafe.daum.net/AAWDD)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swi_support@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02-3432-03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