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나고야 유명 네일숍에서 네일 아트를 체험중인 신모니카양.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동천의 집 소속 신모니카(17세·지적장애 3급)양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교수의 도움으로 일본 나고야에서 직업체험을 했다.

신양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소속기관 44개소 중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먼저 체험하도록 돕는 '장애인 글로벌 도전단'에 선발돼 이같은 기회를 누리게 된 것.

네일아트의 선진국인 일본 나고야의 유명 네일숍에서 신양은 1대1 교습을 통해 네일아트의 기본기술을 배웠으며 직접 실습까지 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서 교수는 "20여년 전 유럽 첫 배낭여행을 통해 '한국 홍보가'의 꿈을 꾸기 시작했던 때를 되돌아 보면서 우리 장애 청소년들에게도 해외에서의 경험을 통해 더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우리 장애 청소년들의 꿈을 해외에서 조금 먼저 체험하게 함으로써 그 꿈을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은게 이번 도전단의 목표다"고 덧붙였다.

서울시 장애인 후원결연사업의 일환으로 선발된 신모니카 양은 "네일 아티스트의 꿈은 중학교 시절부터 꾸기 시작했다. 이번 해외에서의 경험은 내게 큰 자신감을 심어줬고 더 열심히 준비해야 겠다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