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의 시선에 맞춘 다이어트 댄스 영상.ⓒ피치마켓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화콘텐츠를 만드는 피치마켓은 발달·지적장애인의 시선에 맞춘 다이어트 댄스 영상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영상은 발달장애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외모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장애인들의 비만율은 2008년부터 급감하고 있다. 반면에 지적·발달장애인의 비만 비율은 비장애인의 1.2배에서 3.9배에 달한다. 발달장애인의 절반이 비만에 속한다.

비장애인에 비해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하고, 식단조절과 자발적인 건강관리가 어렵기 때문이다.

피치마켓은 지적·발달장애인 스스로가 자발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흥미와 의지를 부여하는 게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이를 위해 공익 목적으로 발달장애인의 신체활동을 유도하는 댄스 영상을 만들어 온라인 채널에 공유한 것.

더불어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다이어트를 위한 슬로우 댄스 스쿨’의 참가자를 모집, 전문 댄스그룹과 함께 K-POP댄스를 배우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회공헌 차원에서 매주 무료로 열리는 댄스 스쿨에서는 유행하는 최신 댄스곡에 맞춰 땀을 흘린다. 댄스그룹을 만드는 엔터테인먼트사와 연계하여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자존감과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교육 후에도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신체활동을 유도할 수 있다.

피치마켓의 함의영 대표는 “율동이 아닌 아이돌처럼 멋진 춤을 추게 하는 게 목표다. 영상처럼 댄스 스쿨도 발달장애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운영된다”고 전했다.

GKL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며, 피치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및 기관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