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하단에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한 모습이 보인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www.kosad.or.kr)가 웹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체육회는 지난 1월부터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가표준지침에 따른 전면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시각장애인이 텍스트로 이미지 정보를 확인하고, 청각장애인은 자막으로 소리 정보를 제공 받아 장애유형에 관계 없이 누구나 장애인체육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임을 인증하는 마크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인증심사를 통과하면 부여받게 된다.

체육회는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